면접 · 현대자동차 / 전기/전자 연구개발
Q. 현대자동차 1차 면접
이번에 전자 제어기개발/검증관련 신입 공채 면접을 봤습니다. 다른 지원자들과 서로 후기를 공유하며 복기해보는데,,,,저만 이력서/자소서를 아예 안읽으신 것같더라고요,,,제경험에 대한 질문이 아예 없었습니다. PT문제풀이에 대한 답안에 대해 기술질문만 30분내내 지속되다가 인사팀이 급하게 마무리지으셨습니다. 제가 답변을 잘 못해서,,좀 횡설수설하다보니 관심이 없으셔서 굳이 안물어보신것일까요??? PT답안은 잘 작성했지만,,,이에 대한 구체적인 질문에 대해 아쉬운 답변들이 좀 많았습니다.
2026.05.25
답변 2
JSM0308FPT코과장 ∙ 채택률 61%채택된 답변
PT 기술질문에 관심이있어서 그런걸수도있어요!! 진짜 면접은 면까몰이라 조금만 더 기다려봅시다 ㅠㅠ
- 킹킹차현대자동차코전무 ∙ 채택률 72%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관심 없으서셔는 아니구요 현업에 바쁘셔서 그랬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런것들 전혀 문제없더라구요, 그냥 그 당시 생각나는 떠오르는 질문 합니다 면접관님들은. 걱정마시고 수고하셨습니다 ㅎㅎ
댓글 1
방방산분야비트센싱작성자2026.05.27
감사합니다!,,, 차분히기다려보겠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대자동차 장학전환인턴 직무고민 (전동화 개발 vs 전동화 시험)
안녕하세요 현재 저는 4학년 1학기 재학 중입니다. 이번에 현대자동차 인턴 지원에 있어서 궁금한 점이 있어 전문가 분들께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현재 직무 선택에 있어서 고민 중에 있습니다. 먼저 저는 교내에서 학부연구생으로 모터제어 분야 진행했습니다. 크게 성과를 낸 부분은 없습니다. 매트랩/시뮬링크/psim 사용 경험 있고 관련해서 자소서에는 이 세가지 역량을 시뮬레이션 역량으로 쓸 것입니다. 또한 임베디드 시스템 경험이 있습니다. mcu와 pcb 설계(kicad이용) 경험이 있어 함께 자소서에 녹여서 사용해볼 생각입니다. 이외에는 영어성적 오픽 ih정도 입니다. 제가 먼저 고민중인 직무는 전동화 개발과 전동화 시험인데 전동화시험 경우에는 티오가 좀 작고, 전동화개발로써는 경쟁력이 부족할듯하여 고민 중에 있습니다. 또한 이외에도 선행품질 직무나 울산 공장쪽도 고려해보았으나 기사 자격증이 없어 경쟁력이 부족할 듯 하여, 오히려 R&D직무 쪽으로 지원하는게 어떨까 생각중에 있습니다
Q. 현대자동차 직무면접(당일과제)
안녕하십니까 현대자동차 전자개발 직무 당일과제(직무면접)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당일과제에 대해 정말 아무런 정보가 없어서 질문 남기게 되었습니다.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간단한 인성질문들은 대비 했는데 정작 과제에 대한 준비는 하나도 되어있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어떻게 과제를 준비해야하는 지 궁금합니다. 현대자동차 붙는 게 간절합니다..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현대차 전자전기공학과 직무선택
전자전기공학과에서 아날로그, 디지털 회로설계 경험과 데이터 분석 경험, 통신 프로젝트 경험이 있는데 전자개발, 품질, 생산기술 중 어느 직무와 핏할지 궁금합니다. 전자개발에서 회로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다루는지,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